오타니, 50홈런-50도루 새 역사…6타수 6안타 3홈런 10타점 대폭발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도 ‘1·10대책 관련 세부내용 설명자료에서 ‘(재개발·재건축의) 속도는 빠르게라거나 ‘(1기 신도시 등 노후계획도시 재정비의) 사업 기간 단축.
이를 통해 올해 안에 시범사업 성격의 ‘선도도시를 지정하고.조합 설립에 필요한 자금 지원을 신설하는 한편 재건축 부담금 완화.
지난 정부에서 추진한 과도한 공급 규제 여파로 선호도 높은 도심지역의 주택공급 기반이 크게 취약해진 상태라는 점도 문제입니다.이는 또 건설산업과 지역경제 등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대단히 높습니다.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점도 걸림돌입니다.
그에 따른 문제점 등을 짚어보겠습니다.과연 정부 바람대로 ‘1·10 대책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요.
▲도심공급 확대 ▲다양한 유형의 주택공급 확대 ▲신도시 등 공급주택 공급 활성화 ▲건설경기 활력 회복 등입니다.
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스(PF) 지원방안.적기(適期) 투자로 시간 싸움을 하는 반도체 회사 입장에서 세금 못지않게 중요한 게 공장 토지 확보와 전기·용수 같은 기반시설이다.
서경호 논설위원 정부의 공식 조직과 체계가 작동할 수 없게 만드는 ‘사설(私設) 정부였다.윤석열 정부는 지난해 추경에서 역대 최대인 23조원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투입한 ‘손 큰 정부 아니던가.
고용노동부 장관이 발표한 개편안을 하루 뒤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부정하는 황당한 일이 터졌다.정부 위원회에서 얼마든지 다양한 대안이 검토될 수 있다.